무용가들이 공중에 오래 떠있는 모습과 느린 도약은 인력의 법칙에 관계없는 것처럼 보인다. 그들은 어지러움 느끼지 않는 것처럼 회전하는 동안 완벽한 균형을 유지하고 스텝을 밟는 동안 발의 움직임은 너무 빨라 눈으로 쫓아가기 힘들 정도이다. 여성 무용수는 종종 발끝으로 춤추고 남성무용수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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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의 여성무용가를 다룬 논문을 찾아보았을 때, 눈에 띄었던 점은 발레에서 여성무용수 관련 논문의 비중이 적었다는 점이다. 초기 발레의 탄생과 발레의 발전에 여성보다는 남성이 더 우월한 위치에서 그 역할을 하였기 때문에 후에 논문에서도 여성무용수보다는 남성무용
전체 경향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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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 작품과 인물로 나누었을 때 파트를 불문하고 인물에 관한 연구보다 작품에 관한 연구의 비율이 높다.
현대무용, 발레, 한국무용으로 나눠봤을 때는 한국무용에 관한 연구가 가장 많고 발레 현대무용 순으로 많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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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무용수는 소수의 인
의식무용과 팔관회, 연등회 같은 가무 축제가 성행하였으며, 용신에게 제사지낼 때 추던 호방한 남성의 성격을 표출하는 처용무를 비롯하여 국가를 보호하는 신에 대한 춤이 주룰 이루었다.
●고려 : 고려시대 무용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눠진다.(당악정재, 향악정재)
민속무용과 의식무용 역시 발전.
무용음악이 되는 것이다. 즉, 무용음악은 무용에 강한 느낌을 주어 무용수의 움직임에 결정적인 feeling을 부여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무용음악을 한국무용음악, 발레음악, 현대무용음악으로 나누어 정리할 것이다. 세 무용의 성격이 뚜렷하게 다르듯 그에 맞춰 함께 사용되는 음
무용 등 연간 100여회가 넘는 우수한 우리 춤 공연을 통해 많은 분들을 만나고 있으며, 그 동안 중동, 아시아, 북미(미국, 캐나다, 멕시코), 유럽(영국, 스페인, 이탈리아)등의 해외공연을 통해 ‘세계 속의 경기도’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경기도립무용단은 우리 민족의 정서가 용해된 한국전통 무용의
예술경영 중요성, 사례, 발전방안 분석
1. 예술경영의 개념
예술경영이란 예술가 개인이나 예술집단 또는 그들이 창작하는 예술작품을 보다 광범위하고 적극적으로 수용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도모하는 모든 행위를 의미한다. 다른 한편으로 공급자인 예술가들이 생산을 장려하고 소비자들의 수요
무용을 결합한 것으로, 뮤지컬 코미디나 뮤지컬 플레이를 종합하고, 그 위에 레뷔(revue)ㆍ쇼(show)ㆍ스펙터클(spectacle)따위의 요소를 가미하여, 큰 무대에서 상연하는 종합 무대 예술이다.”라고 하였다.
또한 영국 출신의 배우이자 연극제작자인 에드워드 코돈 크레이그(Edward Gordon Craig, 1872-1966)는 그의
무용의 아름다움만을 표현하려는 것이 아닌 무용의 예술적 표현을 위한 모든 시각적 요소들을 전체적으로 통합시켜 일관성을 갖도록 한다. 또한 극적 분위기를 창조하여 완벽한 무대예술을 만듦으로 매우 중요한 영역으로 간주할 수 있다.
가시화 기능- 무대 위 어느 곳을 보아야 하는지 알려주